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금리가 최대 9.3%인 청년희망적금을 알고 계신가요? 청년층에게 저축을 장려하고 장기적·안정적 자산관리행태 형성을 위해 저축장려금까지 지원하는 적금입니다. 청년의 경제적 자립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19 ~34세 청년들이 일정 요건에 해당하면 일정금액을 저축한 후 적금 만기 시 은행 이자에 더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저축장려금을 추가지원하고 이자소득세도 비과세입니다.
지원대상
- 19~34세 청년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 추가 인정)
- 총급여 3,600만 원(종합소득 2,600만 원) 이하
상품내용
- 월 최대 50만 원까지 납입
- 2년 만기 자유적립식 적금 (만기일시지급식.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
- 금리는 출시은행별 상이(5%+a) 최대 9.3%
- 은행이자 + 비과세 혜택 + 저축장려금 (납입금액에 대해 1년 차 2%, 2년 차 4%)
참고사항
이 적금은 출시한 지 이미 2년 가까이 되기 때문에 벌써 만기가 돌아오는 가입자들이 있는데요. 정부는 이들의 지속적인 자산 형성을 위해 청년희망적금과 청년도약계좌의 연계를 지원합니다. 청년희망적금 만기 시 청년도약계좌에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달에 청년도약계좌를 신청할 경우 다음 달에 가입이 가능하니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알아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이 다소 낮은 청년들은 목돈마련을 위한 좋은 기회이니 참고하셔서 가입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이 목돈 마련의 계기로 삼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정부 서비스를 찾아 혜택을 누리기 바랍니다.